성주 성산동 고분군의 계절화 단지에 유채꽃이 만발하여 방문객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더불어 유채꽃과 함께 전시관의 경관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은 ‘인생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경북 영주시가 65~74세 AZ백신과 75세이상 미접종자 화이자백신 1차 접종을 시작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65~74세와 만성 중증 호흡기질환자에 대한 AZ백신은 27일부터, 60~64세와 유치원‧어린이집 및 초등??..
포항시는 26일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발생하여 지역의 확진자 수는 총 613명이라고 밝혔다. 616번 확진자(타지역)는 해외입국자로 지난 25일 검사를 받고 26일 확진판정을 받아 국가지정병원으로 이송..
평화남산동 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김기병)는 지난 26일 관변단체 릴레이 방역활동의 바톤을 이어받았다. 바르게살기 회원 20여명이 평화남산동 일대 김천로를 중심으로 방역 활동에 앞장섰다. 인구 이동이 많은 김천역 앞 광장, 택시승차장, 버스정류장, 벤치, 흡연실, 공중전
김천시 감문면 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 박영혜)는 지난 26일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을 전개하였다.
조마면(면장 위성충)은 코로나19 일제 방역의 날을 맞아 조마면 직원들이 각자 담당을 맡은 민간 시설물(일반음식점, 종교시설 등)의 방역을 실시하였다.
김천시 조마면(면장 위성충) 신안5리(이장 이철우)외 마을주민 20여명은 다소 지저분해진 마을 환경을 정비하기 위해 연도변 예초작업, 저수조 청소, 마을회관 화단 환경미화를 실시하였다.
봉산면(면장 조수만) 직원들은 지난 26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봉산면행정복지센터 중심으로 소독 방역을 실시했다.
어모면(면장 이병헌)에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27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포도 재배 농가를 방문하여 일손 돕기에 나섰다.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성백경)는 농약과 화학비료 사용량을 줄여 농가 수익을 올리고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친환경농업바이오센터를 통해 친환경 미생물 보급과 사용 지도에 나섰다.
경상북도에서는 5. 26.(수) 코로나19 확진자 12명(국내 10, 해외 2)이 신규 발생하였다.
성주군 수륜면은 5월 26일부터 주민들과 내방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주요 국도,군도지역 및 램프구간을 대상으로 연도변 풀베기 작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풀베기 작업을 시작으?..
안동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가족여행에서 백신접종을 받은 1명만이 유일하게 감염되지 않은 것을 확인했다. 26일 안동시보건소에 따르면 가족여행에서 돌?..
5월 26일 김천에서 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김천시 율곡동(동장 이우문)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박세희)는 5월 26일 오전 율곡동내 공원 시설물을 중심으로 방역활동을 펼쳤다. 최근 관내에서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 주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율곡동 바르게살기위원 10여 명이 자발적으로 방역 봉사활동
김천시 자유총연맹 양금분회(회장 강종석, 임계숙)에서는 5월 26일 자유총연맹회원 및 양금동행정복지센터 직원 등과 함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관내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항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심원태)는 26일(수) 오전 10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해 관내 공중화장실 및 버스승강장에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대덕면 새마을 협의회는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난 26일 지역 농협, 우체국,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점으로 방역 소독 활동을 실시했다.
남면 새마을협의회(회장 김덕수, 부녀회장 나계월)는 5월 26일 각 마을 경로당 및 마을회관, 버스정류장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일제방역을 실시하였다.
경북농업기술원은 농·축산용 유용미생물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 그 일환으로 지난 25일 시군 미생물 업무담당자 17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미생물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