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농소면, 코로나-19 확산방지 경로당 일제 방역 실시!..
환경·보건

농소면, 코로나-19 확산방지 경로당 일제 방역 실시!

조수연 기자 입력 2021/07/05 10:25 수정 2021.07.05 10:25
농소면 의용소방대 경로당 방역 봉사 활동에 구슬땀!


농소면 의용소방대(대장 김종만)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순차적 개방을 앞두고 있는 관내 경로당 14개소에 대해 일제방역을 실시하였다.

이날 방역은 바쁜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의용소방대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마을회관 및 경로당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강종서 율곡119안전센터 소장이 함께 참여하여 의용소방대 대원들과 함께 뜨거운 폭염 속에서도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강종서 율곡119안전센터 소장은 “평소에도 산불예방 등 소방업무 보조를 위해 애써주시는 의용소방대원들이 국가적 재난상황인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에도 앞장서주어 든든하다.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원들과 힘을 합쳐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만 의용소방대장은 “최근 김천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완화된 것은 무엇보다 방역수칙 준수에 동참해 준 시민들의 노력 덕분이다.”고 말했으며,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 꾸준한 방역활동에 힘을 보태 줄 것을 다짐하였다.

강전원 농소면장은 “비록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었으나, 코로나의 위기감이 감소한 것은 아닌 만큼 지금까지 지켜온 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을 잊지 말하야 한다.”고 면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