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문화예술진흥원-대구광역시교육청, ‘문화예술교육 중심도시 대구’ 실현 위한 업무협약 |
이번 협약은 미래세대의 문화적 성장과 창의적 문화예술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문화예술교육 중심도시 대구’ 실현을 위한 첫걸음으로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아 교육기관을 중심으로, 영유아의 상상력과 감수성을 키우는 가족 친화형 문화예술 체험과 지역 내 문화시설 현장 견학 프로그램 등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진흥원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자체 기획하는 가족 오페라 등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진흥원은 지역 문화예술교육단체의 지속가능성과 자생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 발굴을 도모해 현장 중심의 교육 생태계 구축에도 힘쓸 예정이다.
협약식에서는 문화예술교육의 상징성과 공동의 의지를 담아, 양 기관 대표자가 함께 묘목에 물을 주고 메시지 카드를 꽂는 ‘그린 세리머니(Green Ceremony)’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이 퍼포먼스를 통해 문화예술 교육이 작은 씨앗에서 시작돼 꽃을 피우고 열매 맺는 과정임을 은유적으로 표현했고,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과 상호 신뢰를 약속하는 의지를 담았다.
방성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대구의 영유아들이 문화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뜻깊은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진흥원은 교육청과 함께 긴밀히 협력해 아이들이 꿈꾸고 느끼며 성장할 수 있는 따뜻한 문화예술교육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강은희 대구광역시 교육감은 “영유아기 문화예술교육은 아이들의 감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밑거름”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모든 아이들이 질 높은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