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소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이상백, 부녀회장 박성자)는 지난 8일 회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소면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자원재활용품 수집 활동을 추진했다.
이른 아침부터 모인 농소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각 마을에서 수거한 자원재활용품(고철, 폐지, 비료포대, 폐농약 병 등)을 분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수거 및 분류 작업한 자원재활용품은 관내 폐자원 매립장으로 보내지며,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연말 불우이웃돕기성금 등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
농소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매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하여 자원순환사회만들기 자원재활용품 수집운동에 참여해 자원 재활용에 대한 시민의식 개선과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상백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장은 “매년 마을 곳곳의 고철, 폐지 등 숨은 자원 모으기를 실천해 오고 있는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방치되거나 버려지는 폐자원들이 다시 사용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전원 농소면장은 “자원순환과 재활용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에 앞장서서 실천하고 있는 농소면 새마을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