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 개령면은 2021년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실천 과제로 ‘주민과 함께하는 Happy together 김천 클린데이’를 선정하여 주민, 이장, 조직단체 등과 함께 1년 동안 깨끗하고 청정한 개령면 만들기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클린데이’는 지난 25일 서부교차로 주변의 무단 투기된 쓰레기 수거하는 것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자생단체별 순번제에 의해 마을별 취약지구를 주민들과 함께 대청소를 실시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Happy together 김천 클린데이 청결 활동은 이장, 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해 서부교차로 주변에 장기간 방치된 무단쓰레기 약0.5톤 가량을 수거하여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발벗고 나섰으며, 청결에 대한 주민의식 전환과 자율 청소 분위기를 확산 시켰다.
![]() |
또한, 청결활동에 참여한 주민과 이장을 대상으로 쓰레기 배출감량을 위한 소통간담회를 실시하여 불법쓰레기 단속대상,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등을 안내하고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였다.
안진규 개령면 이장협의회장은“개령면 방문 차량 운전 중 쓰레기 무단 투기로 인해 국도 나들목이 쓰레기 더미로 변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며“면민 모두가 Happy together 김천 클린데이에 적극 동참하여 깨끗한 개령면 만들기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춘제 개령면장은 “쾌적하고 깨끗한 개령면 조성을 위해 Happy together 클린데이 청결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이장님과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Happy together 클린데이 청결활동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