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2022년 영양군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환경·보건

˝2022년 영양군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8/11 11:01
여름을 건강하게! 자신있게! 드림프로젝트 운영

↑↑ ˝2022년 영양군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정해영 기자]영양군 드림스타트는 8월 11일 청소년수련관 3층 실내집회장에서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2~6학년) 66명을 대상으로 현재 신체발달정도를 확인하고 질병예방 및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대구한방병원과 협약하여 문진 및 상담, 비만도, 시력, 청력, 혈압 등 기초검사와 소변검사, 혈액질환검사, 혈당검사, 간기능검사, 신장기능검사, 콜레스테롤검사, B형간염검사, 흉부X선검사, 구강검사, 비타민검사, 단백질 검사 등 12여 항목을 검진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아동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생활습관이 변화됨에 따라 아동들의 건강을 점검하고, 코로나 감염 후 폐사진을 촬영하여 후유증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며, 평소에 확인하기 어려운 비타민D 검사 항목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영양군 드림스타트는 여름철 주거환경 개선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찾아가는 가정방역서비스 및 위생교육, 영양제지원사업, 한방 동병하치 사업 등 신체 건강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건강검진 결과에 따라 의료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예방접종, 치과치료, 안경지원사업, 비대면 홈트레이닝 등 사후관리를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