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시 암 예방의 첫걸음, 국가 암검진 꼭 받으세요!..
환경·보건

경산시 암 예방의 첫걸음, 국가 암검진 꼭 받으세요!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8/12 10:44
희망경산 건강파트너 관내 아파트 국가 암검진 홍보 실시

↑↑ 경산시 암 예방의 첫걸음, 국가 암검진 꼭 받으세요!
[정해영 기자]경산시는 지난 11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희망경산 건강파트너 사업 자원봉사단 중 ‘암 예방 도우미’를 대상으로 간담회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희망경산 건강파트너 사업’이란 치매, 건강생활 실천, 정신건강 관리, 암 예방관리 등에 대한 지역주민의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시민참여 확대방안을 목표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하는 사업이다. 국가암은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 6종이 해당된다.

암 예방 도우미는 국가 암검진 사업을 위하여 미수검자를 독려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국가 암 검진 수검률을 높이기 위해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이다.

8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3인 1조로 구성된 암 예방 도우미가 관내 21개소 아파트 암검진 대상자들에게 직접 아파트를 방문해 연말이 되기 전 조기 암검진을 할 수 있도록 국가 암검진 안내문 및 대장암 검진 분변통을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하게 된다.

안경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암 예방 도우미들의 예방활동이 국가 암검진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건강검진 분위기 확산으로 수검률을 향상시키고 암 조기발견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행복복지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