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아이스팩을 방향제로 업사이클 하세요!..
환경·보건

아이스팩을 방향제로 업사이클 하세요!

조수연 기자 입력 2021/01/28 15:13 수정 2021.01.28 15:15
율곡동 새마을부녀회, 아이스팩 재활용 방향제 만들어 배부


김천시 율곡동(동장 이우문)에서는 지난 1월 27일(수) 율곡동 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새마을 부녀회원들이 참여해 주민들에게 배부하기 위한 ‘아이스팩 재활용 방향제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새마을 부녀회(회장 이서현)에서 시작한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활발하게 추진되는 가운데 주민센터에 수거된 아이스팩을 이용하여 주민들에게 배부할 방향제 제작에 나선 것이다.

 

아이스팩의 내부 충전 물질은 미세플라스틱의 일종인 고흡수성수지((SPA)로 일반 쓰레기로 처리될 경우 토양과 하천 오염의 원인이 될 뿐 아니라 자연분해되는데 500년이 걸린다.

 


이러한 환경오염의 주범인 아이스팩을 재활용하여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방향제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1회용 플라스틱 컵을 깨끗하게 소독한 후 아이스팩에 들어있는 젤을 넣고 아로마 오일을 1~2방울 넣어 만든 방향제는 욕실이나 냉장고, 신발장 등에 넣어두면 향기는 물론 탈취 효과로 불쾌한 냄새까지 잡아 준다.

 

이날 율곡동 부녀회원 20여명이 참여하여 만든 2,000개의 아이스팩 재활용 방향제는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마트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물량 소진시까지 배부될 예정이다.

   

이서현 새마을부녀회장은 “환경을 보호하는 일은 작은 실천에서 시작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 선순환 운동에 앞장 서겠다” 고 전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 “코로나19로 사회적 분위기가 침체되어 있었으나, 부녀회원들의 봉사와 나눔으로 온기 가득한 새해를 시작하게 되었다" 며,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실현에 동참해주시는 부녀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율곡동 부녀회에서 지난해 10월부터 시작한 아이스팩 수거 재활용 사업은 한 번 쓰고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주민센터에 설치된 아이스팩 수거함에 모아 세척하고 소독 및 건조작업을 거쳐 무상으로 제공되며 지역의 소상공인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등 타지역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