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청도군, 추석 명절 대비 부정축산물 위생 합동점검..
환경·보건

청도군, 추석 명절 대비 부정축산물 위생 합동점검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8/24 11:32
관내 축산물 취급업소 대상 점검실시

↑↑ 추석 명절 대비 부정축산물 위생 합동점검
[정해영 기자]청도군은 다가올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8월 23일 관내 축산물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시·군 합동 위생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위생점검은 선물세트 및 제수용품 등 축산물 소비가 급증하는 시기인 추석을 대비하여 부정·위생취약 축산물의 유통 차단 및 근절을 통해 군내 소비되는 축산물의 먹거리 안전과 청도군 축산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자 마련되었다.

도축업, 축산물가공업, 식육포장처리업, 식육판매업, 식용란 수집업 등 축산물을 취급하는 업소가 단속 대상이며, 중점 점검 사항은 식육 등 축산물 운반 과정의 위생적 취급, 냉장·냉동 기준 준수 여부, 축산물 유통기간 준수, 건강검진 및 위생교육 여부, 작업장의 위생상태 등이다.

위생점검은 추석 전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점검 도중 축산물 위생관리법에 위반되는 사항이 적발되면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 위생지도 및 부적합 축산물 폐기 조치할 계획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축산물 소비가 증대되는 추석 동안 관내 축산물을 소비하는 분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