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코로나로 지친 마음 꽃화분으로 달래요..
환경·보건

코로나로 지친 마음 꽃화분으로 달래요

조수연 기자 입력 2021/04/05 14:10 수정 2021.04.05 14:10
율곡동주민센터 제76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김천시 율곡동주민센터(동장 이우문)는 지난 5일 제76회 식목일을 기념하여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동주민센터 주차장 일원에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식목일을 맞아 나무를 심고 가꿀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청명, 한식 대비 산불예방홍보와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의 심신에 활기를 주기 위해 율곡동주민센터를 방문하는 주민에게 선착순으로 철쭉, 칼란디바 등 꽃화분 300본을 배부했다.


이날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원 20여명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예방을 위해 꽃화분을 받으러 오는 주민들 간의 거리를 유지토록하면서 마스크 착용, 손소독 실시 등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질서 있게 행사를 지원했다.

오애순 자연보호협의회장으로부터 꽃화분을 받은 주민은 “TV에는 매일 수백명의 코로나 확진자 발생을 알리고 있어 코로나가 끝날 것 같지 않아 우울하고 위축된 기분이었는데 칼란디바를 보니 마음이 환해지는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힘든 시기를 같이 극복하면서 나무심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