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 독려에 총력대응..
환경·보건

대구시,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 독려에 총력대응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2/01 16:38
12월 18일까지 집중 접종기간 운영

↑↑ 동절기 추가접종 안내문
[정해영 기자]대구시는 겨울철 코로나19 7차 유행이 본격화된 가운데, 유행확산 억제 및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고위험군에 대한 동절기 추가접종률 제고에 총력 대응한다.

최근 코로나19 전체 위중증환자의 92.1%, 사망자의 95.8%가 60세 이상 연령층에 집중돼 있고, 사망자 중 23.2%가 요양병원·시설에서 감염되고 있어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고령층과 감염취약시설 대상자는 반드시 동절기 추가접종이 필요한 상황이다.

대구시는 만60세 이상 고령층 접종률 50%, 감염취약시설 접종률 60%달성을 위해 12월 18일(일)까지 집중 접종기간으로 지정하고 접종률 제고에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집중 접종기간 동안 ▲감염취약시설 집중관리 ▲시, 구·군 및 지역의료계 공동대응 협력 강화 ▲대시민 홍보 강화 ▲동절기 추가접종 인센티브 발굴 등을 집중 추진한다.

감염취약시설의 신속한 접종을 위해 방문접종팀을 강화하고 시설별 1:1 전담공무원을 지정해 현장방문과 모니터링을 통해 감염취약시설을 집중관리한다.

또한, 대구시, 구·군 및 의사회와 실시간 핫라인을 유지해 지역의료계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을 강화한다.

지난 28일 질병관리청, 구·군 보건소, 지역의료계와 간담회를 개최했고, 시, 구·군 간 관계부서 회의(11.28.), 행정부시장 주재 구·군 부단체장 회의(11.30.)를 개최해 동절기 추가접종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대구시는 동절기 추가접종 독려 재난문자를 매일 발송하고, 노인복지관, 경로당, 아파트, 대중교통, 지역행사 등 시민 생활밀착형 홍보로 2가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성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60세 이상 동절기 추가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12월 한 달간 오페라하우스 공연 관람료 50% 할인, 대구시티투어 요금 50% 할인, 대구미술관 관람료 무료 지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고위험군에 대한 중증화 및 사망예방을 위해 동절기 추가접종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동절기 추가접종 2가백신은 현재 유행하고 있는 오미크론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만들어진 백신으로 기존 단가백신보다 1.56배~2.6배 더 효과적으로 백신의 중증 예방효과가 입증된 만큼 동절기 추가접종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