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시자율방범연합회, 코로나19재확산방지총력전..
환경·보건

김천시자율방범연합회, 코로나19재확산방지총력전

조수연 기자 입력 2021/04/23 10:17 수정 2021.04.23 10:17
석정천, 안산공원 산책로에 코로나19 예방 방역 활동


김천시자율방범연합회(회장 전종만) 회원 30여명은 지난 4월 22일 저녁 6시 30분부터 석정천과 안산공원 일원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코로나19 예방 방역활동을 펼쳤다.

고령층을 중심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있지만 신규 확진자수가 연일 700명대를 기록하고 있는 등 재 확산 추세가 좀처럼 잡히지 않자 지역사회 방역을 위하여 자율방범연합회에서 취한 조치이다.

이날 회원들은 공원과 산책로의 공중화장실, 어린이 놀이터, 운동시설 등 시민들의 손이 많이 닿는 구조물들을 중심으로 구석구석 꼼꼼히 대대적인 소독작업을 하며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다시금 다졌다.


전종만 김천시 자율방범연합회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황 속에 시민들이 느낄 불안감이 클 것이다.”며, “자율방범연합회가 작은 보탬이라도 되고자 이번 활동을 계획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안전한 김천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 “김천시자율방범연합회의 적극적인 방역활동에 대하여 감사드린다.”며, “더이상의 재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시민 모두가 해이해진 긴장의 끈을 다시 한번 조이고 개인방역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행정복지센터도 율곡동 방역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 율곡동은 유관단체 주도 다양한 방역 활동,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방역지침 적극 홍보 및 소독약·분무기 대여사업 지속 실시 등 코로나19 방역을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