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보건소(소장 조수현)는 지난 4일부터 정신질환 증상완화를 위한 주간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신건강 복지센터 회원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며, 11월 11일까지
영주시는 ‘코로나19’ 관련 2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영주시의 코로나19 확진자는 모두 71명으로 늘었다. #70, #71은 영주 #69번 확진자의 가족으로서 무증상이며, 지난 4
감문면 새마을남여협의회(회장 박갑용, 부녀회장 강인희)는 3월 5일 회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문면의 경로당, 관공서, 버스정류장 등에 방역을 실시하였다.
대곡동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도희 박명희)는 3월 5일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부곡 맛 고을 상가와 승강장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집중 방역활동을 실시하였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상주감연구소에서는 동계방제의 기준이 되는 깍지벌레의 월동 평균생존율이 82.5%로 평년보다 높게 나타남에 따라 감나무 생육 초기에 병해충 밀도를 낮출 수 있는 동계약제 살포..
경상북도에서는 3월 4일 코로나19 국내감염 4명, 해외유입 2명이 신규 발생하였다. 구미시에서는 총 2명으로 △ 3월 3일 확진자(구미#372)의 접촉자 1명이 확진 △ 3월 1일 확진자(구미#369)의 접촉자 1명이 ..
안동시는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암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해 「국가암검진사업」을 연중 시행하고 있다.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와
안동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심근경색,뇌졸증 등) 예방을 위한 대사증후군 검사 사전예약제를 실시한다. ‘대사증후군’은 대표적인 생활 습관병으로 복부비만, 고혈압, 고혈당, 이상지질혈증 등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2021년도 신진연구지원사업에 7명이 선정됐다. 재단은 ‘심장판막 질환 혈류 정량화 연구’, ‘차세대 유방암 치료제 연구’, ‘배터리가 필요 없는 인공전자 신경..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3월 3일 오후, 대구지역 백신접종센터가 설치된 대구 동산병원을 방문, 화이자 백신 접종상황을 점검하였다. 이날 방문은 영남권에서 화이자 백신이 최초 접종됨에 따라
경북도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의료진과 방역 종사자들의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요금의 본인부담금을 도비로 지원하여 자녀돌봄 부담을 완화한다. 이번 특별지원 대상은 코로나19에 대응해 의료..
경상북도는 3월 5일 고위험의료기관 근무 종사자를 시작으로 7일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을 11일에는 코로나19 치료병원 종사자 등 1만 9,215명에 대한 코로나19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먼저, 5일
경상북도에서는 3. 4.(목) 코로나19 국내감염 4명, 해외유입 2명이 신규 발생하였다.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친환경 녹색도시를 위한 ‘포항 그린웨이 프로젝트’의 사업 중 하나인 ‘조박저수지 둘레길 조성사업’이 완료되어 4일 현장에서 준공식이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하던 방문건강서비스를 지난달 22일부터 1:1 직접 방문으로 재개했다. 방문건강서비스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
울진군은 주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비대면 방식의 신체활동을 활성화시키고자 군민을 대상으로 운동용품 무료 대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운동 물품은 보건소 건강증진실(3층) 방문접수를 통
경주시는 부피가 커서 소독하기 어려운 유모차와 카시트 등을 소독할 수 있는 유모차 살균기를 보건소 1층에 설치했다고 4일 밝혔다. 유모차 살균기는 자외선 살균램프와 미세먼지 배출 기능을 추가..
안동시는 코로나19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2월 26일부터 안전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는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입소자와 종사자 중 65세 미만 1,866명을 우선적으로 접종하
3월 4일 아포읍 전·현직 새마을협의회 회원으로 경운대에서 진행하는 새마을지도자 과정을 이수한 졸업생 모임인 “새마을 경운대 회원” 30명은(회장 전장철)은 봄을 맞아 관내 버스 승강장 40여 곳에 대청소를 실시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식사문화개선을 실천하는 우수 업소에 대하여 ‘안심식당’으로 지정·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