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2026년 4월 15일(수)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및 희망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2026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작성・관리 역량 강화 ??..
(재)구미문화재단은 금리단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각산살롱에서‘남강 이재호 작가 초대전’을 5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관람객이 천천히 머무르며 감상할 수 있는 각산살롱의 공간??..
구미도시공사는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산업현장 안전문화 확산 및 근로자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안전 중심의 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중대재해 ..
구미시가 지역 농식품 기업의 유럽시장 진출를 위해 동유럽 공략에 나선다. 시는 최근 중동지역 긴장 고조와 물류 환경 불확실성 등에 대응해 수출시장 다변화를 추진하고자 4월 20일부터 25일까지 ??..
구미시가 시민들의 행정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일부터 ‘여권 사전 예약제’를 도입한다. 민원실 이용 환경도 함께 개선해 대기시간과 이용 불편을 줄인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여권 신청을 위해 시청..
구미시가 고립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안부살핌소포 우편서비스’를 4월 17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 공모에 선정돼 추진되는 사업으로, 구미시는 지?..
구미시는 직원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 경직된 교육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4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과 시청 4층 대강당에서 ‘청렴감수성 충전 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
구미시는 지난 16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추진위원회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 달달한 낭만야시장’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6월 개장을 앞둔 야시장의 운영 준비 상황을 점검했?..
구미시는 지난 16일 선산읍 내고리 일원에서 올해 첫 모내기를 실시하고 본격적인 영농철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모내기는 조생종 품종인 ‘해담벼’로 진행됐다. 기후 변화에 따른 재배 환경 불확실?..
상주시는 침체된 전통시장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6년 왕산상점가 난전(플리마켓) 행사‘夜놀장!’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왕산상점가상인회(회장 심영보) 주?..
‘당연한 일상,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이라는 슬로건으로 상주시장애인단체연합회는 4. 17. 상주실내체육관(신관)에서 상주시‘제46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과 ..
상주시는 농촌 환경오염 예방과 영농폐기물 처리 부담 완화를 위해 추진한 ‘영농폐기물 집중 무상 수거 사업’이 당초 목표치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를 거두며 지난 3월 31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상주시는 4월 16일 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관련전속출하조직(농협, 법인)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상주시 관계자 및 전속출하조직 실무자 등 총 40여명이 참석한 ??..
상주시는 공공하수처리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과 하수관로 내 불명수 유입 문제를 개선하기 위하여 한국상하수도협회 및 관련 전문기관과 함께 기술지원 협의를 실시했다. 이번 기술지원은 2026년 4월 16..
상주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걷기 실천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신규가입 이벤트를 4월 20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시민들의 워크온 앱 신규..
상주시에서 위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상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고위험시기(3~5월)를 맞아 4월 17일 중앙시장과 풍물시장에서 (사)전국작물보호제유통협회 상주지회와 함께 생명존중 문화 확산 ??..
상주시는 결혼비용 부담을 줄이고 간소한 결혼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2년 부터 ‘작은 결혼식’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6쌍의 예비부부를 지원할 계획이었으나, 작은 결혼식에 대한 수요??..
대신동의 골목을 걸어본 사람이라면 압니다. 아이들이 조심스럽게 건너는 길, 차 한 대 세울 자리조차 없어 돌아서야 했던 밤, 쉬어갈 곳 없이 하루를 버텨온 어르신들의 시간까지.
2026년 4월 18일, 구성초등학교 모교 운동장에서 열린 총동창회가 단순한 모임을 넘어 동문 공동체의 재결집 현장으로 뜨겁게 빛났다.
김천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한득)은 4월 17일, 복지관 개관 21주년을 기념하여 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함께 걸어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