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번에 택시기사 1명은 가족간 감염으로, 버스기사 2명은 유흥주점 관련으로 코로나19 검사결과 확진되어 운행중 감염가능성이 희박할 뿐 아니라 해당 운수업계에는 그동안 철저한 방역활동으로 특히 KF94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을 철저히 실시하고 대중교통 이용시 기사, 승객 모두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기사와 승객간의 감염 요인은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그동안 김천시에서는 코로나19예방을 위하여 대중교통 각 회사에 마스크 및 손소독제, 방역물품을 지원해왔고, 개인택시 자율방제단 활동 및 김천시 위생관리연합회와 공동으로 택시 및 교통약자이동센터 차량, 버스, 터미널 등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에 방역작업을 실시하여 안전한 대중교통을 지향해왔다.
또한 지금까지 시민들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예방활동을 철저히 하였으나 개인 일상생활에서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함에 따라 선제적으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택시 및 버스기사 전체를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실시중에 있다.
그리고, 추가적인 확산이 되지 않도록 차량내부 수시 소독 및 환기를 강화하도록 조치하였고, 지속적으로 시민들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확산예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