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계절학교 운영..
문화·교육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계절학교 운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1/05 17:47
“마음이 따뜻해지는 우리들의 겨울!”

[꽁지환경늬우스=꽁지환경늬우스]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2021년 1월 4일부터 1월 15일까지 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52명(초31명, 중21명), 학부모 21명을 대상으로 겨울계절학교를 운영한다.

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방학 중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고, 예술적이고 창의적인 잠재능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또한 보호자의 양육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기 위해 자녀교육 연수 및 힐링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방학 중 프로그램인 겨울계절학교 운영 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운영하였다. 겨울계절학교에 참가하기 전 개인 방역 수칙을 준수하도록 하도록 문자로 안내하였고, 참가 시 입구에서부터 발열 체크,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여부를 확인, 비상연락망 유지를 통해 방역을 강화하였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교육봉사자들에게 겨울계절학교 참가 전 코로나 검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매 교시마다 환기 및 소독을 하고 점검표를 작성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여 스포츠교실, 라떼아트, 음악힐링 등의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학생은 “블루에이드 색깔이 너무 예뻐요. 제가 만든 에이드를 가족들에게 얼른 보여주고 싶어요!”라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고, ○○초등학교 학부모는 “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해주어서 감사하다. 선생님들이 소독, 환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시는 모습을 보니 안심이 되었다.”고 하였다. 그리고 ○○중학교 학부모는 “체육,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방학 중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하다. 또한 학부모 연수가 자녀교육, 성 인권 교육, 행복에 대한 내용이라 실질적으로 유익했다. 앞으로도 계절학교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하였다.

남부교육지원청 최수환교육장은 “학생들이 겨울계절학교를 통해 사회참여 능력 및 잠재능력이 계발되었으면 좋겠다. 더불어 학부모님들의 자녀 양육으로 인한 수고로움에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희망한다.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만족감 및 성취감 향상을 위해 방학 중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