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북농업기술원, 화훼농가 어려움을 함께 나누다!..
경제

경북농업기술원, 화훼농가 어려움을 함께 나누다!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2/09 14:53 수정 2021.02.10 16:38
졸업 등 행사 취소로 판매 부진, 농가 어려움 커... 꽃소비 촉진 동참

[꽁지환경늬우스 기자]경상북도농업기술원 구미화훼연구소는 9일 농업기술원 현관에서 경북화훼생산자연합회 회원농가의 꽃을 직원들이 직접 구매하는 꽃 소비 촉진 운동을 실시했다.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졸업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거나 비대면으로 실시됨에 따라 꽃 소비 부진으로 경북지역 화훼 재배농가 및 화훼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해부터 농업기술원에서는 지역 화훼농가의 품질이 우수한 꽃을 직접 구입하여 꽃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는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코로나19 극복 꽃 소비 촉진은 구미화훼연구소에서 컨설팅 및 기술지도를 통해 생산된 절화 장미를 직거래로 구입해 판매하며, 앞으로 국화 등 다양한 화종으로 확대하고,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소비촉진 운동을 통해 화훼농업인의 안정적 생산과 판매의 어려움을 덜어 줄 계획이다.

신용습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현재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화훼 농가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과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재배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