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교지원센터는 교원의 휴직, 파견 등으로 발생한 결원을 보충하는 계약제 교원 채용 업무에 대한 학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제 교원 채용 지원을 시작한다. 이는 관내 유·초·중학교가 홈페이지 플랫폼을 통해 지원 신청서만 제출하면 학교지원센터가 기간제 교원 모집, 공고, 심사, 호봉획정까지 업무를 대행해주는 것으로, 학교는 최종 선정된 자와의 최종 계약업무만 진행하면 된다.
특히 면접 심사항목 및 질문지에 학교의 요구내용을 포함시키도록 심사계획을 유연화하였으며, 또한 해당 학교에 기존 임용경력이 있었던 자가 서류 심사상 최종대상자일 경우 면접 심사를 생략하는 등의 절차 간소화를 시도하는 심사의 혁신을 꾀하였다. 이에 대한 일선 학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2월 8일 파천초등학교 기간제 교사(초등 특수) 채용선정 심사를 시작한다. 1명 채용에 6명의 지원자에 응시하였으며, 서류심사에서 합격자 발표까지 공백없는 진행으로 학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기존에 학교의 교원이 진행하던 인력채용, 계약, 위촉 등의 업무를 학교지원센터에서 지원함으로써 교원의 행정업무 부담이 경감되며, 또한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의 인력풀을 통해 인력 채용이 수월해 질 전망이다.
청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이경옥)은 “이번 지원을 통하여 학교의 인력 채용 업무의 부담은 내리고 만족은 높이는 계기를 만들어주며, 아울러 2021 학교지원센터의 업무지원 약속을 이행하여 학교의 정상화와 더 많은 지원업무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