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재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거주하며 주 1회(목요일 오전 10~12시)의 정기연습 참여와 각종 공연활동이 가능한 만 25세 이상 만 55세 이하의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달성군청과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내려 받아 2월 22일(월)부터 2월 26일까지 달성문화재단으로 직접방문, 또는 등기우편이나 이메일로 작성된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달성군립합창단은 지역의 문화예술창달과 군민의 정서함양을 위해 1999년 5월에 창단되어 매년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해오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달성문화재단과 달성군청의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최초의 온라인 비대면 공연을 개최해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또한 비슬산 참꽃문화제, 달성군민체육대회, 100년 타워 준공기념식 등 달성군의 각종 문화행사에 초청되어 공연했으며 대구오페라하우스 주최의 신춘음악회, TBC문화재단 주최의 합창 페스티벌을 비롯해 대구광역시 구·군합창단 연합회, 가야문화권 합창연합회에서 주최하는 공연과 각종 행사에도 적극 참가하여 달성의 우수한 문화를 합창으로 널리 홍보하고 대외적으로 군의 위상을 크게 높이고 있다.
달성문화재단 서정길 대표이사는 “재단 설립 10주년을 맞이한 올해에 선발된 신규단원들은 특히 달성군을 대표하는 문화사절단으로의 자부심을 갖고 활발히 활동하게 될 것”이라며 “꿈과 열정을 가진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