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참여대상은 ‘2021년 문화누리카드 발급자(전국)’이며, 이벤트 기간 내(7월1일 ~8월 31일) 경북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영수증과 구매물품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경북 특산품을 지급한다. 도내 오프라인 가맹점 현황은 「경북문화재단 홈페이지」 → 「통합문화이용권」 → 「가맹점 안내」 및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신청은 네이버폼을 작성·제출하거나 경북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gacf@daum.net) 또는 우편(경북 예천군 호명면 수변로 125 서진타워 4층 경북문화재단 문화누리)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 지원사업은 2006년도부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시작되었으며 영화, 공연, 전시, 숙박, 여행, 국내 4대 프로스포츠 관람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발급해주는 문화복지사업이다. 올해는 개인별 연 10만원 지원되며, 11월 30일까지 주민센터, ARS(1544-3412),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이벤트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촉진은 물론이고, 여름휴가철 경북 방문객 유입 촉진 및 도내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매출증대를 위해 기획되었다”며 “더 많은 수혜자들이 문화향유 기회를 갖길 바라고, 동시에 지역 문화·관광 분야 민생 살리기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