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 청소년수련관 건립 설계공모 ..
문화·교육

경산 청소년수련관 건립 설계공모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2/15 15:48 수정 2021.02.15 15:48
지역청소년이 함께 소통하며 미래로 나아가는 곳, “경산 청소년수련관” 설계안 확정

당선작 조감도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8일 경산시청 소회의실에서 청소년수련관 건립 설계공모안(제출작품 2건)을 심사하여 ㈜삼원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 윤철준)와 건축사사무소덕산(공동응모)에서 공동으로 출품한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건축계획·설계·구조·시공·조경 분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주변 환경과의 조화, 배치계획, 공간계획, 기술계획과 수요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가변적 공간 활용에 주안점을 두고 평가했다.

 


심사결과 당선작은 친환경적 설계 제안, 주변 자연경관과의 조화, 기존 지형을 활용한 공간계획으로 사업부지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으며 청소년들의 편의성을 반영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경산 청소년수련관은 총 사업비 187억 원을 투입하여 지하 1층, 지상 4층의 연면적 5,214㎡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경산시장은 21년 10월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23년 9월까지 준공할 예정이며 “청소년수련관 건립을 통하여 지역청소년에게 공정하고 안전한 사회환경에서 주도적 참여와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활동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