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구미시 선산보건소, 선산읍 이문리 치매보듬마을 현판식 개..
환경·보건

구미시 선산보건소, 선산읍 이문리 치매보듬마을 현판식 개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7/14 16:00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선산보건소는 2021년 7월 14일 시의원, 선산읍, 선산파출소, 경운대학교, 구미시산림조합, 이문리 사무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마을주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산읍 이문리 치매보듬마을」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는 치매보듬마을 사업에 대한 설명과 치매 이해 교육으로 시작 되었고, 함께 뜻을 모아 현판을 제막한 후 이문리 서당공원에 조성된 ‘기억해보길’ 방문 순으로 진행되었다.

치매가 있어도 자신이 살던 지역에서 가족과 이웃의 관심과 돌봄으로 일상생활을 하며 다함께 잘 사는 치매보듬마을이 되기 위해서는 주민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 날 행사는 치매보듬마을 주민의 참여 의지를 다지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이밖에도 선산보건소는 치매예방 홍보존 설치, 치매서포터즈 교육, 치매환자와 가족 지원을 위한 치매안심 홈스쿨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현주 선산보건소장은 “치매는 더 이상 가정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주민들이 치매환자에게 더욱 관심을 가지고 배려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