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문경시보건소,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 회의 개최..
환경·보건

문경시보건소,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 회의 개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7/29 10:09
정신과적 응급상황 신속대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정신센터, 경찰, 소방, 정신의료기관으로 구성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문경시보건소는 정신과적 응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개입하고 유관기관 간 효과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정신응급 대응 협의체’를 구성하고 지난 7월 28일 오후 3시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센터에서 회의를 개최했다.

정신과적 응급 상황이란 사고, 행동, 기분 그리고 사회적 관계의 급성 장애로 정신질환이 악화되거나 급성으로 발현하여 환자 및 타인의 안전과 건강이 위협되는 응급치료가 필요한 상황 총칭을 말한다.

이번‘정신응급 대응 협의체’는 정신과적 응급상황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는 현 상황에 맞춰 문경시보건소, 문경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경경찰서, 문경소방서, 문경제일병원 관계자들이 모여 정신과적 응급위기개입 단계별 대응 및 각 기관별 역할 등에 대해 공유하며 정신응급 상황 시 시민의 안전을 보장하고 정신질환자에게 적절한 치료를 지원하기 위해 구성됐다.

또한 정신과적 응급상황에서의 현장대응 매뉴얼 내 관련사례 및 업무협조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응급입원 치료비 지원 사업 및 거점정신응급의료기관 운영 등에 대해 공유했다.

문경시 보건소장은“정신응급 상황 발생 시 문경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경경찰서, 문경소방서 등 유관기관 간의 상호·협력으로 신속한 대응체계를 이루어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에 큰 도움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