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남구보건소, 비대면 행복플러스예비맘 출산준비교실 운영..
환경·보건

남구보건소, 비대면 행복플러스예비맘 출산준비교실 운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8/23 11:22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광역시 남구보건소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임산부가 가정에서 임신·출산 관련 정보를 제공받고,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출산에 기여하고자 비대면으로 ‘행복플러스예비맘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

비대면 ‘행복플러스예비맘 출산준비교실’은 관내 16주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오는 9월과 11월 총 2기수로(기수별 4회 과정) 매주 화요일(오후 2시~3시30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하여 진행되며 ▴임산부 요가 ▴신생아 관리요령 및 모유수유 ▴음악태교 ▴오가닉코튼 아기용품 만들기로 알차게 구성했다.

또한, 교육이수 후 설문 조사 완료 시 임신·출산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신청 및 문의는 남구보건소 보건행정과를 통하여 전화로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은 남구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상희 남구보건소장은 “예비맘들이 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출산 및 양육에 대한 교육 및 정보제공, 상담을 통해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임산부와 출생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