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하십니까?
김천시 행정지원국장 권동욱 입니다.
8월 24일 김천시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른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우리시는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적으로 2학기 개학을 앞두고 각 초・중・고교와 대학교에 학생 및 교직원들의 PCR 검사와 방역준수 등을 요청하였으며,
특히 기숙사 운영학교에 대하여는 기숙사 입소 전에 PCR 검사를 받고 음성판정 결과를 확인 후 입소토록 하였습니다.
개학전 음성판정을 받은 학생들이 입소를 하고 교직원들이 방역에 최선을 다하였지만, 지난 8월 23일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 중 확진자 2명이 발생하여 8월 23일 학생 및 교직원 700여명에 대하여 전체 전수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8월 24일 확진자 2명을 포함해 해당 고등학교 재학생 중 총 19명이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 김천 주소자 4명, 김천 외 주소자 15명)
우리시는 8월 24일 해당 고등학교와 협의하여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1학년생은 2주간 자가격리조치 명령을 내렸으며, 2학년생은 즉시 귀가조치 후 2주간 원격화상수업을 실시토록 하였으며,
백신접종이 완료된 3학년생에 대해서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대면수업을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고등학교와 일부건물을 같이 사용하고 있는 중학교에 대해서도 8월 24일 오후부터 학생 및 교직원에 대한 전수검사 중에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
최근 코로나19 확진자는 특정 지역, 연령층, 시설에 국한되지 않고,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무증상이나 조기 발견이 어려워 감염된 사실을 모른 체 주위의 가족과 동료에게 감염시키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유행하고 있어 타 지역 방문 및 타 지역 가족·친지·친구와의 만남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에는 반드시 출입자 명부(서명기재, QR코드, 안심콜 080)를 작성하여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역학조사와 추가 확산을 방지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에서는 자체방역에 총력을 다해 주시고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는 학교에서는 자체방역과 더불어 기숙사생들의 외출자제와 마스크쓰기, 손씻기 등의 개인방역에 더욱 더 철저를 기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시민 모두가 기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더 이상 우리시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우리시도 모든 시정 역량을 집결하여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에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