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동구청, 나트륨 줄이고, 외식업계 살리는‘나트륨 줄이기 S..
환경·보건

동구청, 나트륨 줄이고, 외식업계 살리는‘나트륨 줄이기 SNS 소비인증 이벤트’실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11/01 08:05
동구 나트륨 줄이기 참여업소에서 식사하고 인증샷 남기면 모바일쿠폰 증정!

↑↑ 나트륨 줄이기 참여업소 표지판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 동구청이 외식산업 활성화와 나트륨 줄이기 사업 홍보를 위해 ‘나트륨 줄이기 SNS 소비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동구 나트륨 줄이기 참여업소에서 식사를 한 후 SNS에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쿠폰을 상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참여방법은 나트륨줄이기 참여업소에서 식사 후, 방문인증 해시태그 3종(#나트륨줄이는동구, #대구동구나트륨줄이기, #업소상호)과 인증샷 3종(음식, 업소 간판, 이벤트포스터)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업소 명단은 ‘동구맛집’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이벤트는 11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매주 추첨을 통해 25명의 당첨자를 선정, ‘동구맛집’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쿠폰(이디야 커피, 교촌치킨) 중 선택한 한 가지의 상품을 제공한다.

한편, 1일 나트륨 섭취량을 1천150mg(소금 2.9g) 줄이면 ▲항고혈압 요법 필요환자 50% 감소 ②▲뇌졸중 사망자 22% 감소 ▲관상동맥질환 사망자 16% 감소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외식업소의 소비를 촉진하여 동구 외식업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은 물론 시민들이 나트륨 줄이기 사업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