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딱 먹을 만큼만! 대구 남구, 집단급식소 음식물쓰레기 줄..
환경·보건

딱 먹을 만큼만! 대구 남구, 집단급식소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그린테이블 운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11/01 12:27

↑↑ 영남대학교병원 직원식당 참여 모습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29일 영남대학교병원 급식소에서 음식물쓰레기 감소를 위한 홍보활동 및 ‘그린테이블 운영’ 사업을 추진했다.

지난 10월 29일, 남구청은 그린테이블 운영사업을 통해 기존 일회성 계도에서 벗어나 음식물 쓰레기가 다량 배출되는 집단급식소를 직접 방문하여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낭비 없는 음식문화 개선에 앞장서고자 찾아가는 현장 홍보를 펼쳤다.

그린테이블 운영 사업은 집단급식소 내 지정된 그린테이블 좌석에 앉은 사람이 남김없이 식사를 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는 습관적으로 잔반을 남겼던 평소 식습관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만들어 줌으로써,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실천 의지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금까지 영남대학교병원, 남구청이 참여하여 총 1,650여명이 올바른 음식문화 만들기에 동참하였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는 한 사람 한 사람의 감량 실천이 가장 중요한 만큼, 많은 이들이 그린테이블 사업에 참여하여 낭비 없는 음식문화 조성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