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난임여성을 위한 일상생활 건강관리 강연회..
환경·보건

대구시, 난임여성을 위한 일상생활 건강관리 강연회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11/16 17:54

↑↑ 난임여성을 위한 일상생활 건강관리 강연회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시는 대구대학교 부설 난임연구소(소장 구덕본)와 함께, 2021년 11월 16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난임 여성을 위한 일상생활 건강관리, 난임 A to Z’ 라는 주제로, 난임 진단을 받거나 난임에 대해 궁금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 참가자들은 난임 시술과 관련된 궁금증을 전문의·연구원들과 문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난임 우울증 관리, 난임플래너를 이용한 건강관리 실습 등이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참석자는 ”난임에 대한 정보와 일상생활 관리 팁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고, 또 다른 참석자는 “서울지역에만 집중되어 있던 강연이 대구에서 개최되어 너무 좋았다. 지방에서도 난임자를 위한 교육기회가 확대되어 임신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라는 의견도 남겼다.

강연회를 주관한 난임연구소 구덕본 소장은 “난임에 대해 속 시원히 궁금증을 해소하거나 난임을 당당히 밝히는 것이 어렵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번 강연회는 난임여성의 답답함을 해소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와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대학 동아리와 사회적기업 등이 참여하는「2021년 주민연합형 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6개 대학 8개팀이 주민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연구 활동의 하나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