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건소는 코로나 대응으로 인하여 접종 업무가 중단되었기 때문에, 보건소를 제외한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에서 모든 시민이 접종 가능하다. 접종의 편의를 위해 현재 만 19 ~ 61세에 해당하는 안동시 거주자는 지정 위탁 의료기관 29개소에서도 접종이 가능하다.
심한 독감에 걸리면 코로나19를 포함한 다른 질병에 취약해질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가족단위 예방접종으로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예방접종을 할 때는 평소 기저질환이나 복용중인 약, 접종 당일 건강 상태와 관련하여 예진시 의사와 반드시 상담하고 접종 후 의료기관에 머물며 최소 20분 정도 휴식을 취해야 한다. 독감 접종 후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상반응으로는 경미한 국소 통증부터 전신근육통, 피로감, 발열 등이 있으며 2~3일 정도는 감기 몸살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한 신체 운동을 해서는 안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독감과 동시 유행할 수 있는 특수한 상황으로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독감 예방접종을 하시기 바란다”면서 독감 예방접종 전·후 안전수칙을 지켜주시고, 이상 반응 발생 시 본인 스스로 판단하지 말고 반드시 예방접종 담당 의사와 즉시 상의하여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