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남구보건소, 코로나19 심리회복을 위한 ‘특별한 하루’ ..
환경·보건

남구보건소, 코로나19 심리회복을 위한 ‘특별한 하루’ 프로그램 운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11/25 17:14
꽃을 활용해 자기만의 특별한 작품 만들기, 성취감·자신감UP으로 활력 제공

↑↑ 남구보건소, 코로나19 심리회복을 위한 ‘특별한 하루’ 프로그램 운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25일부터 26일까지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제한됐던 등록회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심리회복을 위한 집단 프로그램 ‘특별한 하루’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꽃을 활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작품을 완성함으로써 성취감 및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무기력감을 느끼는 회원들의 일상생활에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회원은 “오랜만에 바깥에 나와 많은 사람과 소통하고 그동안 못했던 이야기를 주고받으니 너무 반갑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회원 간 친목 도모 및 정보교류의 시간을 가지고, 긴장감 완화 및 정서적 안정 등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남구보건소 김대현 건강관리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울 및 불안감이 높아진 회원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생활의 활력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