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구미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및 현판 전..
환경·보건

구미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및 현판 전달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12/29 15:00
다양한 계층의 참여로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 노력

↑↑ 구미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및 현판 전달
[꽁지환경늬우스 기자]구미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9일 치매친화적 문화 조성을 위해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를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

치매극복선도단체란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소속단체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치매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앞장서는 단체이다.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전 직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수료해 지난 12월 20일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됐다.

이번 선도단체 지정을 통해 치매인식개선 홍보 및 치매예방관리사업 연계 등 치매극복선도역할을 수행해 촘촘한 치매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한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현재까지 4개 기관 및 단체가 치매극복선도단체로 활동중이며 앞으로 더 많은 기관 및 단체가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동반자적 역할을 하고, 치매예방에 앞장서는 일을 동참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구미치매안심센터는 이외에도 치매조기검진,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예방프로그램, 치매인식개선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여 치매로부터 안전한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