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공모는 주민들이 각자 실생활에서 경험하고 터득한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EM발효액 활용법을 발굴해 홍보함으로써 친환경적인 EM발효액 사용을 확대하고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남구 주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4월 30일까지다.
‘나만의 EM발효액 활용법’이 있는 주민은 구체적인 희석 비율, 사용방법, 효과, 주의사항 등을 포함한 제안서를 작성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EM발효액 공모 투입함에 직접 투입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활용사례는 5월 중 1차 심사와 2차 주민투료를 거쳐 최종 5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사례는 라벨로 제작하여 EM발효액 생산 시 용기에 부착해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남구는 2010년부터 EM발효액을 자체 생산하여 주민들에게 무상으로 보급하고 있다. EM발효액은 악취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세탁, 설거지, 배수구 청소 등에 활용되며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다양한 EM발효액 활용법을 공유하고 널리 알려 많은 주민이 화학제품 사용을 줄이고 녹색생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공모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EM발효액 활용 사례 공모와 관련 문의는 남구청 녹색환경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