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쓰레기도 줍고~ 봉사시간도 쌓고~..
환경·보건

쓰레기도 줍고~ 봉사시간도 쌓고~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1/19 12:41 수정 2021.01.19 12:42
율곡동, 2代가 함께하는 자연보호활동 실시


김천시 율곡동주민센터(동장 이우문)에서는 새해부터 2가 함께하는 자연보호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모와 자녀 또는 조부모와 손자녀가 함께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쓰레기봉투와 집게를 수령하고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한 후 수거된 쓰레기를 동주민센터로 가져오면 자녀 또는 손자녀에게 봉사시간을 인정해 줌으로써 지역 환경도 살리고 봉사시간도 쌓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율곡동에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학생들은 평일에 봉사활동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휴일, 공휴일 등 연중 언제나 가능하도록 운영할 예정이며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봉사활동확인서를 즉시 발급할 계획이다.

 

이우문 율곡동장은 “2가 함께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부모 자녀 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현장체험을 통한 인성교육의 기회도 제공되리라 믿는다.”고 말하며, “또한 우리시가 추진하고 있는 Happy together 김천, 청결운동의 정착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율곡동에서는 Happy together 김천운동 정착을 위해 자생단체를 이용한 환경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EM흙공만들기, 천연비누만들기, 아이스팩 재활용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