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이란 스마트폰 모바일 앱과 디바이스를 활용해 대상자에게 6개월간 보건소 전담팀(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 처방사)이 건강 습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건강콘텐츠 제공, 집중 상담 등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대상 자격은 비질환자 및 약물을 복용하지 않는 달성군 주민 또는 달성군 소재 직장인으로서 스마트폰 활용이 가능한 사람이며 신규참여자 및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개수가 많을수록 우선 등록기준 자격이 된다.
박미영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수요가 높아지고 있고,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이 지역주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및 만성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달성주민건강증진센터 건강관리실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자는 건강검진을 통해 대상자로 선정되며, 6개월간 스마트폰 앱과 제공된 스마트 밴드로 건강관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달성주민건강증진센터에서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뿐 아니라 어린이 체성분 검사나 저소득 어르신 무료틀니 지원사업, 충치 예방을 위해 불소용액 무료 배부사업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