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만 온라인 설명회 |
재단법인 대구관광재단은 지난 5일, 13일, 14일, 21일에 걸쳐 태국, 대만, 일본, 싱가포르의 방한 상품 취급 주요 여행사 및 OTA대상 대구관광홍보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태국 8개사, 대만 36개사, 일본 10개사, 싱가포르 19개사 총 73개사 참가한 이번 홍보설명회는 재단과 한국관광공사 현지 지사와 공동으로 현지 여행사를 초청하고, 신규관광지 소개 및 대구관광 정보를 교류하는 장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2~3년 내 신규로 조성된 앞산해넘이전망대, 동성로스파크 등 대구의 관광지를 알리고, 국가별 선호도에 따른 음식, 체험 등을 소개하며 관광 재개 이후 해외관광객이 방문할만한 곳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K-POP과 드라마·영화 촬영지를 주제로 대구관광 콘텐츠를 소개하고, 대구관광퀴즈 이벤트를 기획하여 현지 여행사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또한, 재단은 일본 세미나 진행 후 지난 20일 일본여행사협회(JATA) 아웃바운드 촉진협의회가 주최하는 ‘JOTC WEBINARS 2022’에 초청받아 300여개의 JATA회원 여행사 대상 온라인 세미나를 추가적으로 진행하고 큰 호응을 받았다.
대구관광재단 박상철 대표이사는 “일상 회복에 맞추어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선제적이고 차별된 홍보로 대구관광 인지도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