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천시청 |
‘경북 스마트 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김천의 산업 특성에 맞춰 시민들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여 지역 기업에 맞춤형 인재로 키우기 위해 이번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동 과정은 쿠팡 등 주요기업의 물류분야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여 취업을 연계하여 지역 산업 및 채용수요에 맞춘 일자리 연계로 미스매칭을 최소화하고, 선제적 교육을 통한 조직 적응력 배양과 기업 경쟁력 제고와 함께 지원사업 연계를 통한 안정적인 근속여건 조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 과정은 모든 과정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2차 교육까지 전 과정에서 교육 정원이 초과 모집될 정도로 시민들의 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시작됐다.
참여한 시민들은 물류 이론과 공장견학, 취업특강, 지게차 실습 등 통해 `지게차 운전 기능사` 자격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하여 물류 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한편, `성공취업을 위한 물류전문가 양성사업`은 김천시가 지난해 `2021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받은 인센티브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지역 산업 발전과 양질을 일자리 발굴을 위해 김천시와 김천상공회의소가 손을 맞잡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