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천시, 소규모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추진..
환경·보건

영천시, 소규모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추진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3/25 15:03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영천시는 이달 29일부터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노후화된 방지시설 교체 비용을 지원하는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019년부터 환경부 국비 지원사업으로 실시해 온 이번 사업은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중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방지시설 설치비 한도 내에서 실제 소요비용의 90%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올해 총사업비는 1,500백만원으로 20개소 정도의 사업장 방지시설을 개선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달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영천시청 환경보호과로 방문 신청 접수해 우선순위에 따라 대상자 선정하여 사업 추진할 예정이다.

지원금액은 일반사업장의 경우 최대 4억5천만원, 조합 및 공동방지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자는 최대 7억2천만원 한도 내에서 설치하는 방지시설의 종류와 용량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최기문 시장은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미세먼지와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노후 방지시설을 교체하지 못했던 소규모 사업장에서 이번 사업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