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주시 풍기인삼엑스포 성공개최 기원…조직위·전공노·시군구연맹 협약 체결 |
조직위에 따르면 16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사무실에서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와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상생협력 홍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조직위는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전국시군구노동조합연맹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 유치, 연관 단체의 엑스포 관람 유도 등 양 기관의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엑스포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석현정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은 “경북 영주시가 야심 차게 준비한 엑스포가 성공리에 열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창구 조직위 부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엑스포를 각계각층으로 널리 홍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엑스포의 성공개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은 2022년 3월 16일 출범해 공직사회를 개혁하여 올곧게 달려왔다. 시군구연맹, 교육청노조, 국가공무원노조, 광역연맹, 소방노조 등 5개 산하 연맹과 14만여의 조합원을 가진 국내 최대 공무원 노동조합이다.
전국시군구노동조합연맹은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의 산하 단체의 하나로 공직내부 개혁을 통한 점진적 사회개혁 주도,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건설, 국민과 고통을 함께하는 행정문화 창출 등 다양한 방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는 ‘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9월 30일부터 10월 23일까지 24일간 경북 영주시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 일원에서 개최하며, 입장권은 ‘예스24티켓 및 엑스포 홈페이지, 영주시 관내 농·축협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