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남산동 소규모재생사업 지역자산발굴프로그램 활동실시..
사회

남산동 소규모재생사업 지역자산발굴프로그램 활동실시

조수연 기자 입력 2021/01/29 14:39 수정 2021.01.29 14:41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1석 2조 지역주민들에게 무료빵 나눔행사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남산동 소규모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지역자산발굴프로그램인 주민문화 활동을 1월 27일 실시하였다.

 

주민문화 활동은 주민협의체에서 사전 주민의견을 반영하여 제빵, 네일아트, POP 글씨 배우기 등 다양한 교육을 김천문화원 주관하에 진행하였다. 지역주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였고 단순 체험에 그치지 않고 제빵수업을 통해 주민들이 직접 만든 빵을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나누어 드림으로써 1석 2조의 효과와 아울러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남산동 소규모재생사업은 본 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준비사업 성격으로 2020년 선정되어 사업비 2억원을 확보하여 추진 중이며, 소규모재생사업의 경험을 통해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조직을 구성 운영하여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의 발전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김천시 원도심재생과장은 “지역주민이 도시재생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하여 도시재생에 대한 참여와 이해 관심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김천시는 소규모재생사업과 연계하여 국토부에서 9월 선정예정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최선을 다해 준비중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