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에서는 1일 청소년수련관 방송실에서 남․북구 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5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온라인 간담회는 남․북구 청소년과 학부모님들이 동시에 ZOOM을 활용하여 참가하였으며, 프로그램 담당자와 첫인사를 시작으로 앞으로의 일정과 공지사항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는 자리였다.
온라인으로 처음 간담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간담회를 온라인으로 하는 것이 생소하였지만 실시간으로 서로 인사하고 일정을 안내받을 수 있어서 참여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참여자들을 뜨겁게 환영해 주신 윤영란 상임이사는 “온라인으로 인사하게 되어 아쉽지만 빠른 시일 내에 얼굴을 직접 보고 인사 나누었으면 좋겠다.”며, “좋은 프로그램으로 여러분들에게 질 높은 지원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활동·복지·보호·지도 등을 통해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모든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북구(청소년수련관)와 남구(오천읍민복지회관)에서 온라인으로 운영 중이며. 중학교 1학년 대상으로 추가 신청을 받고 있다. 방과 후 돌봄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240-9161~6)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