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예천군, 코로나19 대응 호흡기전담클리닉 지정 운영..
사회

예천군, 코로나19 대응 호흡기전담클리닉 지정 운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1/06 14:22

[꽁지환경늬우스=꽁지환경늬우스]예천군이 발열․호흡기 증상 환자들을 진료하기 위해 지역 의료기관인 예천권병원을 호흡기전담클리닉 병원으로 지정․운영한다.

군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코로나19가 아닌 일반적인 발열ㆍ호흡기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없어 진료 공백이 생기는 것을 막고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으로 의료진과 다른 방문자들이 감염병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치했다.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며 환자 간 교차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예천권병원에 전화로 사전 예약 접수한 환자들에 한해서 진료한다.

아울러, 군은 의료진과 병원을 방문하는 주민들 모두의 안전을 위해 발열ㆍ호흡기 증상 환자와 다른 진료를 보러 온 환자가 섞이지 않도록 동선을 분리하고 전문 인력과 보건복지부 설비기준에 맞는 안전한 진료 환경을 구축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으로 발열ㆍ호흡기 질환과 코로나19에 대한 진료가 보다 더 안전하고 심층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발열ㆍ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먼저 예천권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문의 후 진료를 받으시길 바라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군민들께서는 각종 모임과 외출을 자제하고 방역 수칙을 준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