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상반기 지역학교급식 식중독대응 협의체 개최..
사회

대구시, 상반기 지역학교급식 식중독대응 협의체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3 16:37
대구시·교육청·보건환경연구원·감염병관리지원단·구·군 등 참여

↑↑ 대구시, 상반기 지역학교급식 식중독대응 협의체 개최
[정해영 기자]대구광역시는 최근 낮기온 상승으로 집단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학교급식 식중독 발생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지역학교급식 식중독대응 협의체를 4월 23일 대구광역시 동인청사에서 개최했다.

‘지역학교급식 식중독대응 협의체’는 대구시, 대구시보건환경연구원, 대구시 감염병관리지원단, 대구시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구군 위생·감염부서로 구성된 협의체로, 유기적인 업무체계를 유지함으로써 식중독 발생시 긴밀하고 신속한 조치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협의체의 주요 회의내용은 ▲`24년도 식중독 발생 현황 분석, ▲봄·여름철 집단 식중독 발생 대비 식중독 예방관리 추진 계획 발표, ▲대구시 급식소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발생 등 현안사항에 관한 것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유치원, 학교 등 대규모 집단 식중독 발생시 신속대응과 기관간 협업 시스템이 원활하게 가동될 수 있도록 역할분담과 애로사항 등 긴밀한 업무 협조체계에 대한 사항이 집중 논의됐다.

노권율 대구광역시 위생정책과장은 “이번 식중독 대응 협의체 운영을 통해 효율적인 집단 식중독 예방관리와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공조 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식중독 저감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