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교육청, 안전한 학교급식 함께 만들어 간다!..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 안전한 학교급식 함께 만들어 간다!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6/20 12:56
학교급식 관련 업체 대표자 교육을 통한 안전한 학교급식 및 청렴도 향상 도모

↑↑ 대구시교육청 전경
[정해영 기자]대구시교육청은 6월 20일 15:00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 및 위탁급식업체 대표자 190여 명을 대상으로‘학교급식 식재료 납품 및 위탁급식업체 대표자 교육’을 실시한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 제공과 학교급식 납품 관계자들의 청렴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고 실질적으로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접 실무를 수행하고 있는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안전관리과 백은정 주무관과 대구시교육청 감사관실 윤정호 장학사가 강사로 나선다.

이번 교육은 ▲식중독의 이해 및 발생 사례, ▲식중독 예방 위생관리,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주요 확인 사항 등 식중독 예방 교육과 ▲부패방지에 대한 이해,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등 부패방지ㆍ청렴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하절기 폭염 등으로 인해 식중독 발생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함에 따라 납품업체에서 식재료 안전 취급ㆍ보관, 시설환경 이물 및 개인위생관리를 강화하여 안전한 식재료 공급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질 높은 급식품 제공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폭염 등으로 인한 하절기 식중독 취약시기를 맞아 식중독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 30일까지 부교육감 및 국ㆍ과장 등 간부공무원이 참여하는 학교급식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