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천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평생학습단체 간담회 개최 |
이번 간담회는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관내 4개 평생학습단체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2025년 단체별 추진할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는 등 평생교육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단체별 주요 사업으로는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유운식)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등 4개 사업 ▲평생교육사협회(회장 김동영) 찾아가는 이런저런(learn) 배달강좌 사업 ▲문해교육사협회(회장 김승현) 내손愛 스마트폰 활용교육 사업 ▲하브루타슬로리딩협회(회장 이용기) 민주시민교육 소통한마당 사업으로, 총 7개 사업에 대해 1억 4천만원의 사업비가 집행될 예정이다.
김미희 평생학습관장은 “평생교육 사업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1년 평생학습도시 지정 이후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사업,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지원사업, 관학협력사업 등 다양한 평생학습 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지난해에는 경상북도 평생교육 시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시민 누구나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