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여성일자리‘굿잡(Good Job)카페’ |
이날 행사는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고 17개 기업체가 참여해 56명 정도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으로, 현장 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채용(9개업체43명)과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채용(8개업체13명)으로 진행한다.
채용 모집 직종은 간호조무사, 영양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병원 행정사무원, 제조생산직 분야 등 다양하다.
또한 개인별로 경력, 연령, 경력단절 기간 등을 고려한 1:1 맞춤형 취업상담, 구인·구직정보, 직업훈련과정 안내 등 다양한 취업정보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달구벌작은사진관(증명사진촬영), 지문적성검사, 직업흥미카드검사, 경력단절예방 응원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행사 참여자에게 무료로 음료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업체인 ‘우즈베이커리 카페(성서점)’의 장소 제공으로 구직자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구직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도시철도 2호선 계명대역에서 도보 2분 거리로 지역민과 구직자들의 접근성도 높였다.
당일 현장방문이 어렵다면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경력, 연령, 희망직종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직업상담과 취업 연계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박윤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굿잡 카페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구직 상담을 통해 도움 되는 다양한 일자리 정보도 얻고, 취업의 기회도 함께 잡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