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문경시, 산북보건지소 `이전·신축` 준공식 개최..
환경·보건

문경시, 산북보건지소 `이전·신축` 준공식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3 08:19
현대식 의료시설로 재탄생 ! 진료 과목 2개 → 3개로 확대 운영

↑↑ 문경시, 산북보건지소‘ 이전·신축 ’ 준공식 개최
[정해영 기자]문경시는 4월 22일, 산북보건지소 이전신축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경시장, 문경시의장, 도의원, 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단장된 보건지소의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이번 행사는 내빈소개, 국민의례, 경과보고, 감새(표창)패 수여, 기념사, 축사, 보건지소 직원인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산북보건지소는 2008년도에 신축했으나, 국도 59호선 문경대상지구 위험도로 개량공사로 인해 건물과 토지 일부가 편입되면서 시설 훼손 및 보건지소로서의 기능 상실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원활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지소를 이전신축하게 됐다.

산북보건지소 이전신축은 총사업비 2,535백만원을 투입하여 대지면적 2,235㎡에 지상 2층, 연면적 451.74㎡ 규모의 현대식 건물로 건립됐다. 지역 주민의 요구에 부응하고 보다 나은 공공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2개 과(내과·한의과진료실)에서 치과진료실을 신설해 3개 과로 확대 운영된다.

또한, 신체활동, 치매관리, 구강보건, 감염병예방 및 관리 등 지역 주민의 요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문경시관계자는 “산북보건지소가 100세 시대에 걸맞는 현대식 의료기관으로서, 쾌적한 환경과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주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