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문경시, 산북보건지소‘ 이전·신축 ’ 준공식 개최 |
이번 행사는 내빈소개, 국민의례, 경과보고, 감새(표창)패 수여, 기념사, 축사, 보건지소 직원인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산북보건지소는 2008년도에 신축했으나, 국도 59호선 문경대상지구 위험도로 개량공사로 인해 건물과 토지 일부가 편입되면서 시설 훼손 및 보건지소로서의 기능 상실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원활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지소를 이전신축하게 됐다.
산북보건지소 이전신축은 총사업비 2,535백만원을 투입하여 대지면적 2,235㎡에 지상 2층, 연면적 451.74㎡ 규모의 현대식 건물로 건립됐다. 지역 주민의 요구에 부응하고 보다 나은 공공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2개 과(내과·한의과진료실)에서 치과진료실을 신설해 3개 과로 확대 운영된다.
또한, 신체활동, 치매관리, 구강보건, 감염병예방 및 관리 등 지역 주민의 요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문경시관계자는 “산북보건지소가 100세 시대에 걸맞는 현대식 의료기관으로서, 쾌적한 환경과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주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