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허시영 대구시의원, 대구시 미술 진흥을 위한 조례안 발의..
정치

허시영 대구시의원, 대구시 미술 진흥을 위한 조례안 발의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5 15:14
미술 창작과 유통, 향유 전반에 대한 체계적 지원 근거 마련

↑↑ 허시영 대구시의원, 대구시 미술 진흥을 위한 조례안 발의
[정해영 기자]대구시의회 허시영 의원(달서구2)이 4월 24일, 제316회 임시회에서 대표 발의한 `대구광역시 미술진흥 조례안`이 문화복지위원회 안건심사를 통과해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안은 2024년 7월 26일 시행된 `미술진흥법`에 따라, 대구시 차원에서 미술 진흥에 필요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여 시민의 미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미술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발의됐다.

허 의원은 “미술진흥의 정책 방향과 지원 체계를 명확히 함으로써 지역 미술 작가들이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시민들이 보다 폭넓게 미술을 접하고 향유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고자 했다”며 발의 취지를 설명했다.

조례안에는 △미술 창작ㆍ기획ㆍ전시활동 지원, 미술 관련 전문인력 양성 등을 포함한 미술진흥계획 수립 △미술 진흥을 위한 사업추진 및 지원 근거 마련 △미술진흥 공로자에 대한 포상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허시영 의원은 “예술은 도시를 품격 있게 만들고, 시민의 일상에 위로와 영감을 주는 힘이 있다”며, “지역 미술계의 자생력을 키우고, 대구 시민 모두가 미술을 더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정책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