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소방항공체계·공유재산 사후관리 ..
정치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소방항공체계·공유재산 사후관리 확인을 위한 현장방문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5 15:16
중앙119구조본부 소방헬기 운영 현황 및 대응체계 확인

↑↑ 기획행정위원회 현장 방문 사진
[정해영 기자]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제316회 임시회 기간 중인 4월 25일, 중앙119구조본부와 달성2차 일반산업단지 내 위치한 대구광역시 공유재산인 ‘이차전지산업 순환파크’ 부지를 차례로 방문해 대구소방헬기 교체 사업과 관련한 소방항공체계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중기공유재산관리계획 반영 이후의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중앙119구조본부의 소방헬기 및 항공 안전관리 체계 전반을 확인하고, 중기공유재산관리계획에 미반영됐던 이차전지산업 순환파크 부지의 활용 및 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획행정위원들은 중앙119구조본부에서 항공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소방헬기 운영 경험에 대한 자문과 함께 안전관리 체계 전반에 대해 확인했으며, 이차전지산업 순환파크 부지에서는 토지 지분, 조성현황, 향후 활용계획 등을 점검했다.

윤영애 위원장은 “공유재산은 단순히 확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후 활용과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그 공공적 가치를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소방헬기의 안정적 운영은 재난 초기 대응의 핵심이므로, 안전성과 효율성이 함께 확보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이번 현장방문 결과를 바탕으로 소방헬기의 안정적인 운용 및 재난에 대한 즉각 대응 체계 강화, 체계적인 공유재산 관리를 위한 제도적 보완 및 예산 지원 방안 등을 면밀히 살펴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