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5년 직업교육훈련 개강..
사회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5년 직업교육훈련 개강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8 14:08
AI 마케팅, 급식조리, 정리수납 등 4개 과정 운영

↑↑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5년 직업교육훈련 개강
[정해영 기자]경산시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8일 경력단절여성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직업교육훈련 개강식을 열고 2025년도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본격 시작했다.

올해 여성 직업교육훈련은 ▲AI활용기술&온라인 마케팅실무(4.28. 개강) ▲마스터 단체급식조리사(4.29. 개강) ▲정리수납 취·창업과정(5.12. 개강) ▲산모&신생아 돌봄관리사 과정(5.14. 개강) 등 총 4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각 과정별 개강식에서는 커리큘럼 설명과 교육생 준수사항 안내를 통해 교육생들의 출발을 응원하고 취·창업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에는 총 72명의 교육생이 참여하며, 과정별 2~3개월간 기본소양과 전문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심화 교육과 현장실습이 진행된다.

수료 후에는 지역사회와 산업체 수요에 맞는 여성 인력으로 양성되어 재취업과 창업을 지원받게 되며, 교육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이어질 예정이다.

채은주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사회복지과장)은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실무 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변화하는 고용시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여성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취업 기회를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성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인턴 연계, 동행면접, 취업대비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