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예천군, 예천초등학교 심리검사 및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
예천군청소년상담센터에서 추진한 이번 프로그램은 정서, 행동, 관계 등의 다양한 인성영역을 종합적으로 진단하는 다차원 인성검사, 진로발달 그림 검사 등의 심리검사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갈등관리 교육이 함께 이뤄졌다.
심리검사는 학생들이 자신의 성격 특성과 진로적성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보다 주체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학생들이 갈등 상황에서 겪는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고, 바람직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심리검사에는 예천초 4~6학년 204명이, 학교폭력예방교육에는 4학년 70명이 참여해 도움을 받았다.
윤선희 주민행복과장은 “초등학생 시기는 자기이해와 정서 조절능력을 기르기 위한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이번 심리검사와 학교폭력예방 교육은 학생들이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하고,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됐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지원과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대상의 심리상담, 교육, 복지지원서비스를 포함한 전문 상담기관으로, 24시간 청소년상담전화 1388을 통해 상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